안녕하세요.
CNC(cell network clinic center)는 2014년부터 메디칸㈜에서 시작한 아카데미 사업 모델에서부터 시작되었고, 줄기세포 항노화 연구회를 협찬하면서 결성된 네트워크입니다.
저희 CNC는 다양한 전공의들이 모여 세포 치료 과정에 대해 논의하고, 임상 경험을 공유하는 학술적 동아리라고 할 수 있습니다. 여기에 기업이 참여하므로써 법적․윤리적 문제점을 사전에 방지하고, 임상 시험과 연구를 지원할 수 있는 기금을 조성하고 있습니다.
인류의 역사를 되돌아보면 의학의 발전은 여러 의료진의 경험적 정보가 논의 ․ 통합되고, 다수 의료인의 동의를 얻음으로써 이루어져왔습니다. 이에 따라 임상적 세포 배양 치료 방식을 활용해 온 의사들의 모임을 시작으로 이 토론의 장을 마련하게 되었습니다.
의료진의 입장에서 볼 때, 환자 별로 질병 발생 양상과 치료 효과 등 자가 세포 치료의 특성을 비교 분석하고, 타인의 세포를 사용할 때 나타날 수 있는 부작용과 임상적 애로점을 논의해야만 세포치료의 기반을 안전하게 구축할 수 있을 것이라 생각됩니다. 이점에서 CNC의 시작은 중요한 의미를 가질 것입니다.
CNC에 참여하는 여러 의료진은 세포 배양 특성, 배양 과정, 저장, 치료 알고리즘, 세포 공여 및 수혜자 선택 등에 대해 다양한 경험에서 나온 다른 의사의 조언을 빠른 시간 내에 얻을 수 있고, 합리적인 임상적 판단을 내릴 수 있는 근거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CNC에서는 환자의 동의 없이 개인 식별 정보를 노출하지 않으며, 어떠한 임상 결과와 경과에 대해서도 의료진들과 환자들이 동시에 동의하지 않는 한 열람은 하지 않습니다.
CNC는 세계 최초로 다양한 의료진들의 협동을 통해 환자에게 가장 적합한 판단을 내려 세포 배양 임상 치료를 하려는 시도입니다. 나아가 생생한 의사들의 경험과 판단, 경과 추적이 누적되어 대한민국 세포 치료관련 빅 데이터는 물론 세계적 치료 방식의 통합과 배양 특성과 세포 이미지 분석을 통한 진단 기준을 마련하는 기초가 될 것으로 확신합니다.
임상 배양 세포 치료를 알고 싶어 하는 누구에게나 가장 공정한 정보를 제공할 수 있고, 모든 국민의 건강 증진에 도움을 주는 시도가 될 수 있도록 의료진 여러분의 따뜻한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